아이디어를 실행하고 사고 리더가 되라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고개를 처박고 열심히 일하기만 하면 자신의 분야에서 인정을 받을 것이라 믿고 있다. 하지만 그러한 믿음은 이제 진실이 아니다. 안전한 일자리는 나날이 사라지고 있고,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은 예전의 노력을 의미 없는 것으로 만들어 버리고 있다.

자신의 이름을 알리기 위해, 고용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성공하고 세상에서 변화를 만들어 내기 위해, 이제 우리는 자신만의 고유한 아이디어를 사람들과 나누고 다른 사람들이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설득해야 한다. 그러나 한 해에도 수십만 권의 책이 쏟아지고 1분 사이에 100시간 가까운 동영상이 유튜브에 업로드되고 하루에도 5억 건이 넘는 글이 트위터에 올라오는 상황에서 어떻게 우리 자신의 생각을 세상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을까? 모두가 시끄럽게 외쳐대는 세상에서, 어떻게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돋보이게 할 수 있을까?
저자는 위의 질문에 대한 처방을 내놓았다. 사업가, 벤처 투자 전문가, IT업계 종사자, 교수, 베스트셀러 저자 등 다양한 분야의 성공한 대가들과 나눈 인터뷰를 바탕으로 아이디어의 생산, 유통, 실행에 대한 현실적인 전략을 우리에게 건네고 있다.

특히 저자는 아이디어를 세상에 퍼뜨리고 그것의 영향력을 끊임없이 넓혀 나가는 ‘아이디어 전파’가 성공에 필수적이라고 이야기한다. 그리고 이런 과정을 거쳐 성공한 사람을 ‘사고 리더(thought leader)’라고 정의한다. 동시에 이 전략들은 의지와 열정이 있으면 누구나 익히고 실천할 수 있는 성공의 기술임을 보여 준다.

◆ 저자 소개 = 저자 ‘도리 클라크’는 마케팅 전략 컨설턴트이자 브랜딩 전문가다. 미국 듀크 대학 푸쿠아 비즈니스 스쿨의 겸임 교수인 그녀는 하버드 케네디 스쿨, 스탠퍼드 경영대학원, 펜실베이니아 와튼 비즈니스 스쿨 등 유수의 강단에서 강의해 왔다.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포브스, 세계 경제 포럼 블로그 등 주요한 비즈니스 매체의 필자일 뿐만 아니라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세계은행 등의 자문가이다. 2013, 2014년 ‘허핑턴포스트’에 의해 ‘꼭 팔로우해야 할 100명의 트위터리안’으로, 2015년 ‘포브스’에 의해 ‘눈여겨봐야 할 네트워킹 전문가 25인’으로 선정됐다. 대표 저서로 <Reinventing You>와 <Stand Out>이 있다.
(자료 : 반디앤루니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