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재단,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 설명회 개최

올해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은 시공에 앞서 모든 가구에 에너지진단을 실시함으로써 비용 효율적 측면에서 시공 우선순위를 정하는 등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한국에너지재단(이사장 박종근)은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하는 ‘2017년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 계획을 확정하고 26~27일 서초동 한전아트센터 전기박물관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에너지재단은 지난 3월 시공업체 공개모집을 통해 전국 205개 지역에서 단순시공업체(Crew Only, CO), 에너지진단가능업체(Crew Leader, CL), 에너지진단전문업체(Energy Auditor, EA)로 구분해 신청을 받아 626개 업체(지역 중복신청 포함) 중 선정평가와 교육평가 결과로 최종 167개 업체를 선정한 바 있다.

에너지재단은 이번 사업설명회에서 선정된 시공업체를 대상으로 ▲에너지효율개선사업의 주요 변경사항 ▲시공업체 역할 ▲에너지진단 및 조사상담 방법 ▲사업 절차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 등을 설명했다.

2007년부터 에너지재단이 시행해오고 있는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은 저소득층가구 및 사회복지시설에 단열, 창호공사 등 에너지 사용 환경을 개선해 에너지비용을 줄여주는 사업으로 올해 489억원의 사업예산으로 가구당 170만원 내외로 약 3만 가구를, 시설당 평균 1000만원으로 190개소에 대해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