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KEPCO 에너지 스타트업’ 육성기업 30일까지 모집

▲ 한전은 지난 21일 서울 서초동 한전 서초지사에서 제1차 에너지 스타트업 선정기업 18개사와 액셀러레이터간 매칭데이를 개최했다.

한전(사장 조환익)은 지난 21일 서울 서초동 한전 서초지사에서 제1차 에너지 스타트업 선정기업 18개사의 지속적인 성장촉진을 위해 선정기업과 액셀러레이터간 매칭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테크비아이, 로우파트너스 등의 액셀러레이터사가 참가해 민간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과 스타트업의 투자유치전략,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시장전문가 활용방안 등 스타트업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액셀러레이터(Accelerator)는 초기 창업기업을 발굴해 엔젤투자, 사업공간, 멘토링 등 종합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창업촉진전문회사·기관을 말한다.

이 자리에 참석한 KEPCO 에너지 스타트업 대표들은 “한전 등 각 기관에서 시행하는 각종 스타트업 지원 및 투자연계 프로그램에 대해 상세히 알 수 있었고, 액셀러레이터사와 에너지 스타트업들이 협력할 수 있는 상생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는 의견을 전달했다.

한편 한전은 2020년까지 KEPCO 에너지 스타트업 300개사 발굴 및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제1차 선정기업에 이어 모집대상을 예비창업자까지 확대해 30일까지 ‘제2차 KEPCO 에너지 스타트업’을 공모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