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와 그린리모델링 사업자 맞춤형 전문교육 진행

▲ 에너지공단은 11~12일 서울 시그니쳐 타워에서 LH 그린리모델링 사업자 맞춤형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11~12일 서울 시그니쳐 타워에서 건물에너지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LH 그린리모델링 사업자 맞춤형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지난달 26일 체결된 에너지공단과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의 업무협약에 따라 추진됐다. 양 기관은 에너지공단의 에너지전문교육 및 LH 그린리모델링 사업 활성화를 통한 건물에너지 전문인력 양성에 협력하기로 했다.

2030년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인 37% 감축을 달성하기 위해 건물분야의 감축노력이 중요한 만큼 양 기관은 노후건물의 에너지효율을 높이는 그린리모델링 사업에 참여하는 에너지 전문인력 양성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이에 이번 교육에서 LH 그린리모델링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녹색건축물 조성지원법, 그린리모델링 사업 등 건물부문 에너지절감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고 건축물 효율등급 프로그램 실습교육을 진행하는 등 건축물 에너지 실무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성훈 에너지공단 혁신인재육성실장은 “에너지공단은 2014년부터 삼성그룹 등 다양한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기업단위 교육에 힘쓰고 있으며 이번 교육은 공공부문에서 제도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새로운 형태의 기업형 교육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 기업을 타깃으로 하는 B2B 교육에 더욱 무게를 실어 에너지현장에 꼭 필요한 전문인력 양성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18~19일에는 에너지공단 주관으로 ‘KT 에너지진단기술 교육’을 진행할 예정으로 에너지 절감형 기술 소개, 진단제도 및 보일러원리, 전기·열진단 사례 등 다양한 에너지 전문강의를 통해 KT 현장인력의 에너지 전문역량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