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상생협력 사업에 참여한 한국홍원 방문

한국서부발전(사장 정하황)은 12일 태안군 소원면에 소재한 한국홍원(주) 생산현장을 방문, 지역상생을 위한 현장경영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한국홍원(대표 안주영)은 아파트형 실내 해삼 양식을 세계최초로 개발하고 해삼을 이용한 건강·미용식품을 상업화해 해삼가공품 전량을 중국으로 수출(2016년도 기준, 매출액 33억원)하는 수출형 강소기업이다.

최근 한국홍원은 태안군과 서부발전의 ‘태안군 상생협력 사업’에 참여, 해외바이어를 위한 홍보관 설치를 지원받아 수출확대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지난 2015년 8월 서부발전이 태안군으로 본사를 이전하면서 시행된 태안군 상생협력 사업은 공공기관과 지자체(태안군)의 대표적인 협업사례로 생산성 향상 및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서부발전은 지역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작업환경 및 생산공정 개선을 위한 컨설팅과 맞춤형 설비를 지원했으며 신익 등 태안군 지역 44개 중소기업이 참여한 바 있다.

이날 현장을 방문한 태안군과 서부발전 관계자는 해삼양식장 등 현장 견학에 이어 간담회를 통해 기업의 애로사항과 수출에 대한 어려움을 공감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정하황 서부발전 사장은 “최근 중국 수출기업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다”며 “중소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동반성장 사업은 물론 문화·의료·교육·소득증대·일자리 창출분야에서 지역사회 특색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부발전은 2014년부터 기업은행과 공동으로 200억원의 동반성장 협력대출 기금을 조성, 한국자원 등 태안지역 영세중소기업을 포함한 60여개 중소기업에게 대출금리 감면을 지원해 왔으며 지난 3월에는 500억원의 추가기금을 조성, 태안군 지역 중소기업의 자금 유동성 확보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