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perless화·이중입력 방지 등으로 업무효율성 제고

▲ 전력거래소는 전직원을 대상으로 ERP 고도화 구축사업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전력거래소(이사장 유상희)는 2001년 기관 설립시부터 도입해 운영중인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nterprise Resource Planning System, 이하 ERP)의 고도화를 통해 사무업무 생산성을 제고하기 위한 사업을 지난해 8월부터 올해 5월까지 약 10개월에 걸쳐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전력거래소는 이번 고도화 사업을 위해 재무, 인사, 급여, 교육 등 8개의 각 분야별 담당자로 구성된 T/F팀을 구성해 시스템 구축 과정에서 실무자의 의견 수렴에 만전을 기함은 물론, 전 직원을 대상으로 ERP고도화 세부내용에 대한 설명회도 수시로 개최했다.

과거에 수기로 진행하던 업무에 대해서는 전자결재 기능을 도입해 연간 약 2만4000여건(2015년 기준)의 수작업 문서가 전산화되어 경영지원 업무의 Paperless화에 기여했다.

또한 노후 서버 및 DB엔진을 교체하여 성능 및 안정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함은 물론, 그동안 문제가 되었던 보안취약점에 대한 근원적 해결도 이뤘다.

전력거래소 고도화 사업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수기작업, 이중입력 등 비효율적인 업무방식을 개선해 사용자 만족도를 높였고 경영지원 업무의 생산성이 증가했다”며 “고도화 구축사업 이후에도 지속적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무생산성 향상을 지원하기 위한 최적의 기능을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