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수단 파병부대 대상 전기시공 실무교육 실시

▲ 전기공사협회는 파병부대인 한빛부대를 대상으로 전기시공 실무교육을 진행했다.

한국전기공사협회(회장 류재선)이 실천하고 있는 평화 유지 실천이 눈길을 끌고 있다. 파병부대인 한빛부대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전기시공 실무교육이 그 대상이다. 5~7일 18시부터 매일 4시간씩 8진 영선팀(발전, 전기, 운영)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8진을 이끌고 있는 이진우 파병단장은 류재선 전기공사협회장을 만나 “이렇게 전기실무 교육을 진행해주셔서 파병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적극적인 협조에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류재선 회장은 “국가 정책에 도움이 될 수 있어 우리 협회도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협회가 할 수 있는 모든 업무는 적극적으로 도울 수 있도록 강력하게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교육은 장교 및 부사관, 사병을 대상으로 ‘공구의 사용’부터 도면, 배관, 전동 회로 설치 등 기본적인 것부터 실무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됐다.

이진우 파병단장은 “여기서 교육받은 장병들은 남수단으로 파병되어 그 지역 주민들에게 교육을 통해 재건 사업을 원활하게 한다”며 “전기교육을 받은 주민들은 그 지역에 전기기술을 가지고 취업도 할 수 있어 많은 성과를 내고 있다”밝혔다.

협회측은 “한빛부대 8진 영선팀에 대한 전기시공실무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한빛부대의 현지 재건임무를 지원하고 국방정책에 대한 협력과 공공기관의 국가적 역할 수행을 다하는 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협회는 한빛부대의 파병에 맞춰 3회 교육을 진행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2013년 1월 창설된 한빛부대는 국제연합 평화유지군 부대로, 내전으로 폐허가 된 남수단의 재건지원과 평화유지 등의 임무를 수행한 바 있으며 이번에 편성된 8진(290여명)은 재건장비 운용 등의 교육을 받은 후 파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