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7.8.7 월 10:38
> 뉴스 > 피플
       
한전, 어려운 이웃 위해 전기요금 지원
사람이 먼저다…전직원 자발적 급여 기부
2003년부터, 취약계층 에너지복지 향상 기여
2017년 06월 16일 (금) 12:17:19 이동원 기자 won@epnews.co.kr
   
▲ 서울 굿네이버스 본사에서 열린 사랑의 에너지 나눔 사업 협약식에서 한국전력 박권식 상생협력본부장이 굿네이버스 김인회 부회장에게 기금 3억원을 전달했다.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16일 전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해 모아진 기금과 회사의 지원금을 더해 마련된 ‘사랑의 에너지 나눔’ 사업기금 3억원을 굿네이버스에 전달했다.

 직원들이 급여의 일부를 기부하는 러브펀드 기금 1.5억원과 러브펀드 기금의 100%를 매칭한 회사의 출연금 1.5억원을 합산한 총 3억원의 재원을 마련했다.
 
‘사랑의 에너지 나눔’ 사업은 전기요금 납부가 어려운 취약 계층의 정상적 전기사용을 위해 전기요금을 지원하는 한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2003년부터 15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전국의 2만2천여 가구에 약 29억원의 전기요금을 지원했다.

신청 방법은 굿네이버스(www.goodneighbors.kr)와 전국의 한전 사업소,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굿네이버스의 심사를 통해 대상 선정 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순수 주거용 전기사용 고객으로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중 3개월 이상 전기요금을 체납한 가구로 가구당 최대 15만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주변의 소외된 다양한 이웃들에게 형평성을 부여하기 위해 한 번 혜택을 받은 가구는 2년간 지원이 제한된다. 최근 3년간 취약계층 전기요금 체납액 평균은 158,000원이다.

한전은 고객과의 만남이 많은 전기검침원과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실제로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최대한 발굴함으로써 전 국민의 에너지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한편 한전은 2004년 공기업 최초로 사회봉사단을 창단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과 사랑을 나누는 국민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동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한국전력신문(http://www.ep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 137-060 서울 서초구 방배동 935-12번지 제보 및 문의 02-561-3524 | 팩스 02-522-0130
상호 : (주)한국전력신문사 | 사업자등록번호 : 215-86-22032 | 개인정보책임자 : 신홍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홍주
Copyright 2006 한국전력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ep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