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먼저다…전직원 자발적 급여 기부
2003년부터, 취약계층 에너지복지 향상 기여

▲ 서울 굿네이버스 본사에서 열린 사랑의 에너지 나눔 사업 협약식에서 한국전력 박권식 상생협력본부장이 굿네이버스 김인회 부회장에게 기금 3억원을 전달했다.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16일 전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해 모아진 기금과 회사의 지원금을 더해 마련된 ‘사랑의 에너지 나눔’ 사업기금 3억원을 굿네이버스에 전달했다.

 직원들이 급여의 일부를 기부하는 러브펀드 기금 1.5억원과 러브펀드 기금의 100%를 매칭한 회사의 출연금 1.5억원을 합산한 총 3억원의 재원을 마련했다.
 
‘사랑의 에너지 나눔’ 사업은 전기요금 납부가 어려운 취약 계층의 정상적 전기사용을 위해 전기요금을 지원하는 한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2003년부터 15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전국의 2만2천여 가구에 약 29억원의 전기요금을 지원했다.

신청 방법은 굿네이버스(www.goodneighbors.kr)와 전국의 한전 사업소,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굿네이버스의 심사를 통해 대상 선정 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순수 주거용 전기사용 고객으로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중 3개월 이상 전기요금을 체납한 가구로 가구당 최대 15만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주변의 소외된 다양한 이웃들에게 형평성을 부여하기 위해 한 번 혜택을 받은 가구는 2년간 지원이 제한된다. 최근 3년간 취약계층 전기요금 체납액 평균은 158,000원이다.

한전은 고객과의 만남이 많은 전기검침원과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실제로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최대한 발굴함으로써 전 국민의 에너지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한편 한전은 2004년 공기업 최초로 사회봉사단을 창단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과 사랑을 나누는 국민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