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한 직장문화 조성·확립 위해

▲ 동서발전(사장 직무대행 박희성)은 21일 본사 사옥에서 전 직원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콩트로 배우는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동서발전(사장 직무대행 박희성)은 21일 본사 사옥에서 전 직원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콩트로 배우는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들의 올바른 의식 확립과 양성평등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한국동서발전은 양성평등기본법 등의 법률에 의거, 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 함양 및 행복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하여 매년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강의식으로 진행됐던 예년과 달리 성희롱 개념과 발생원인, 성립요건, 주요유형 및 대처요령을 ‘위기의 지구방위대’, ‘이상한 나라의 김과장’ 등의 콩트로 풀어내 주요 메시지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콩트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성희롱·성폭력 당사자의 입장에서 생각해 볼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며 “폭력에 대한 인식변화와 대처법 숙지를 통해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는 밝은 조직 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이번 집합교육을 시작으로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예방을 위한 사이버 교육, 팜플렛과 UCC등의 시청각자료 자체 제작 및 배포, 고충상담원 전문성 강화 등 건강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