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본부, 청년실업문제 해결노력 발 맞춰
신재생 등 업무 체험 및 미래 진로 탐색

▲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는 대학생 대상 취업지원 ‘에너지 jog go! 인턴쉽 프로그램’을 본격 추진한다.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는 10일 ‘KEA 서울본부 방문의 날’을 시작으로 대학생 대상 취업지원 ‘에너지 jog go! 인턴쉽 프로그램’을 본격 추진한다.

이번 인턴쉽은 새 정부의 최대 주요과제 중 하나인 청년실업문제 해결의 노력에 발 맞추어 추진하는 프로젝트로 에너지에 관심 있는 대학생 25명을 대상으로 효율, 기후, 신재생 등 에너지 분야 업무를 체험해보고 미래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5월 20일 ‘에너지 jog go! 인턴쉽 프로그램’ 1기 출범식을 가졌으며 에너지신산업 개발, 신재생에너지 보급확대, 에너지 빈곤층 해소를 위한 복지정책 등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자율적인 학습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KEA 서울본부 블로그를 통하여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에너지 정보를 제공하는 홍보 도우미 역할도 실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방학기간동안 각계각층의 에너지 전문가를 직접 만나 업계동향 및 향후 성장분야에 대해서 강연을 듣고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토크콘서트’와 생산공장, 연구소 및 에너지대전 등을 견학하며 생생한 현장을 느껴볼 수 있는 ‘현장탐방’도 진행 할 계획이다.  

에너지분야는 신산업을 중심으로 향후 새로운 일자리가 많이 생겨날 추세다. 이에 따라 한국에너지공단 서울본부에서는 이번 1기의 성공적인 활동을 기반으로 2기, 3기로 이어지는 지속적인 네트워크와 지원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스마트시티 및 에너지분야 인프라 구축, 태양광발전산업 확대, 전기자동차 산업 허브 구축 등 미래 새로운 일자리를 많이 창출할 주요 산업을 중심으로 대학생들이 진로를 설계하고 준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