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해 등 자연재해 예방 위한 행동요령 홍보
민·관 60여명 참여, 서천 수산물시장 일원서

▲ 한국중부발전은 충남 서천군 수산물특화시장 일원에서 여름철 풍수해 예방을 위한 안전 캠페인을 시행했다.

한국중부발전(사장 정창길)은 12일 충남 서천군 수산물특화시장 일원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서천군청, 서천소방서 등 지역유관기관 합동으로 60여명이 참여하여 여름철 풍수해 예방을 위한 안전 캠페인을 시행했다.

장마가 본격화되고 태풍으로 인한 풍수해가 우려되는 시점에서 자연재해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풍수해 대비 국민 행동요령 홍보를 위해 마련된 이날 캠페인에서 ▲강풍에 의한 안전사고 예방 ▲침수로 인한 감전사고 예방 ▲풍수해 복구과정에서의 행동요령 등에 대해 홍보했다.

중부발전은 매월 시행하는 안전점검의 날 행사 외에도 재해발생우려가 높은 특정시기에 경영진이 직접 참여하는 특별안전점검과 발전소 주변지역 행사와 연계하여 관광객 상대로 안전신문고 제도 및 자연재해에 대비한 국민행동 요령을 지속적으로 홍보해오고 있다.

최경환 한국중부발전 안전기술처장은 “국민 모두가 안전문화의식을 고취하고 스스로의 안전을 지킬 수 있을 때까지 지속적인 안전 캠페인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중부발전은 12일 충남 서천군 수산물특화시장 일원에서 여름철 풍수해 예방을 위한 안전 캠페인을 시행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