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운영 방향 따른 세부 실천계획 수립 등
전 부서 정책방향 및 철학 공유, 역량 집중

▲ 한전KPS는 1일 광주‧전남혁신도시(나주시 소재)에 위치한 본사 창조홀에서 정의헌 사장을 비롯한 임원 및 처‧실장 등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문재인 정부 100대 국정과제 추진 회의’를 개최했다.

한전KPS(사장 정의헌)는 문재인 정부 100대 국정과제 발표와 관련해 전 부서가 새 정부의 국정철학과 정책방향을 공유하고 관련분야 국정과제의 속도감 있는 이행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한전KPS는 1일 광주‧전남혁신도시(나주시 소재)에 위치한 본사 창조홀에서 정의헌 사장을 비롯한 임원 및 처‧실장 등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문재인 정부 100대 국정과제 추진 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정의헌 한전KPS 사장은 “한전KPS는 공기업으로 정부정책을 선도적으로 이행해야 할 의무가 있다”며 “특히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등 회사가 앞장서 일자리 창출에 나서는 한편, 경영상의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도 모색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정 사장은 “전 직원들은 새 정부의 국정운영 방향을 이해하고 이의 성공적 이행을 위해 회사업무와 관련한 분야에 대한 세부계획 수립 및 실천 등 국정과제를 속도감 있게 이행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전KPS는 새 정부의 100대 국정과제와 관련해 장애인‧지역인재 채용 확대, 공공기관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 의무화 등 회사 관련 28개 과제의 세부 실천방안을 마련해 적극 이행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한전KPS는 발전플랜트 설비 진단 및 성능개선, 국내외 발전설비 O&M, 신재생 EPC, 산업설비, 송변전설비 등에 대한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기업으로, 국내외 65개 사업소(국내 51개소, 해외 14개소)와 임직원 5,611명(2017년 6월 30일 기준)을 보유하고 있다.

사진설명 한전KPS는 1일 광주‧전남혁신도시(나주시 소재)에 위치한 본사 창조홀에서 정의헌 사장을 비롯한 임원 및 처‧실장 등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문재인 정부 100대 국정과제 추진 회의’를 개최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