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1일~22일 COEX서 양극재 기술개발 동향
전기차 시장 준비 상황 및 미래전략 등 세미나

글로벌 배터리, 전기차 및 에너지 전문조사기관인 SNE리서치는 오는 9월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에 걸쳐 코엑스에서 제8회 KABC2017(Korea Advanced Battery Conference)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확대되는 전기차 시장을 준비하는 글로벌 Top업체인 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 및 중국의 강자 CATL의 준비 상황 및 미래 전략을 들을 예정이며 차세대 배터리의 핵심인 양극재의 기술개발 동향 및 주요과제, 글로벌 분리막 1위업체인 AsahiKASEI의 차세대 분리막 기술 개발 및 미래 사업전략, BMW전문연구원의 선진국을 중심으로 확대되는 충전기사업 사업모델 분석 및 제언, 차세대 배터리라인의 프로세스 변화 및 혁신장비에 대한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SNE리서치에서는 글로벌 OEM업체들 국가별 판매계획을 분석하여 중장기 국가별 전기차 시장의 규모를 전망해 보고 이에 따른 선진 배터리업체들의 공급량 확대의 실현가능성을 짚어볼 계획이며 최근 이슈가 되는 주요 소재의 수급을 상세히 분석하여 배터리 수요 및 전기차의 원가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전기차 파워트레인의 개발 변화 및 배터리 영향, 자율주행 및 ICT융합의 시대에 전기차의 역할 및 변화, 미래항공산업의 변화와 전기비행기의 미래전망에 대해서도 다룰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