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상 4·은상 3·동상 6 수상…품질경쟁력 우수성 입증

한국동서발전(사장 직무대행 박희성)은 지난달 28일부터 1일까지 충북 청주에서 열린 제43회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13개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창사 이래 최고의 성과를 거두고 품질경쟁력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4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한 이번 대회에서 전국 285개팀, 8,000여명이 참가해 품질개선 우수사례를 발표했으며 동서발전은 13개 팀이 출전해 금상 4팀, 은상 3팀, 동상 6팀 등 13개의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동서발전은 솔루션 개발 제안, 6시그마 및 품질분임 활동 등 사내 개선활동이 안정적 설비 운영 및 원가 절감으로 이어지는 성과지향형 혁신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그 결과 높은 설비 신뢰도와 설비운영 능력 향상 및 발전원가 절감을 이루고 있다. 이러한 활동의 성과를 국내 산업전반에 전파하고자 매년 지속적으로 품질분임조 대회에 참가해 오고 있다.

동서발전은 오는 10월 필리핀에서 개최될 국제품질분임조 대회에도 전사업소 7개 팀이 출전하여 동서발전의 품질경영 우수사례와 개선 노하우를 전 세계에 전파할 계획이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우수한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에너지 전환과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중소기업 지원, 일자리 창출 등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사회적 책임에 최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