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기자재 협력 중소기업 종사자 대상

한국동서발전(사장 직무대행 박희성)은 7~8일 양일간 발전기술개발원(충남 당진시 소재)에서 조선기자재 협력 중소기업 12개사를 대상으로 발전설비 이론 및 실무지식을 제공하는 ‘중소기업 발전설비 인력양성 교육’을 시행했다고 11일 밝혔다.

동서발전은 발전설비에 대한 중소기업의 이해를 높여 발전설비 기자재 품질향상 및 국산화 연구개발에 기여하고자 2005년부터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12년간 약 500여명이 교육 받았다.

1박 2일 동안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보일러·터빈·발전기 등 발전설비 구성과 기능을 이해하는 기초 이론교육 ▲당진화력본부 1000MW 시뮬레이터 설비를 활용한 모의화력 실습교육 ▲당진 9,10호기 발전설비 현장견학이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중소기업 관계자는 “동서발전과 발전설비 기자재 국산화를 위한 연구과제를 추진함에 있어 필요한 발전설비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수업과 현장견학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며 “향후 발전설비 기자재 품질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국동서발전은 연구과제 추진, 발전설비 인력양성 교육 등의 노력을 통해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선기자재 관련 중소기업의 성장과 발전설비 기자재 품질향상 및 국산화에 기여하고 있다. 향후에도 지속적인 중소기업 대상 발전설비 맞춤형 교육을 통해 중소기업과 한국동서발전의 상생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사진설명 한국동서발전은 발전기술개발원에서 조선기자재 협력 중소기업 12개사를 대상으로 발전설비 이론 및 실무지식을 제공하는 ‘중소기업 발전설비 인력양성 교육’을 시행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