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승강기안전공단, 승강기 안전문화 확산
푸짐한 상금 내걸고 공모전…웹툰도 응모 가능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사장 백낙문)이 승강기 안전 이용문화 확산을 위해 ‘2017년 승강기 안전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 내용은 ▲생활 속 승강기 안전 ▲안전하고 편리한 승강기 이용 ▲노약자 등 안전 취약계층 승강기 안전 이용 방법 등이면 된다. 특히 올해는 승강기 안전과 관련한 웹툰도 공모한다.

승강기 안전에 관련한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10월 10일까지이다. 엄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결과는 10월 17일에 발표되며 시상식은 오는 11월 10일 ‘승강기 안전의 날’ 기념식에 열리게 된다.

대상 1명(또는 1팀)에게는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함께 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최우수 2명(또는 2팀)에게는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이사장상과 함께 상금 100만원, 우수 3명(또는 3팀)에게는 3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응모 작품은 1편당 5분이내의 동영상으로 애니메이션, 모션그래픽 등 모두 활용 가능하며 엔딩 크레잇에 음원출처를 명시해 출품해야 한다.

접수는 공단 웹하드 (http://koelsa.webhard.co.kr)로 하고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전화(055-751-0856)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주관사인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전국 대학의 미디어, 영상, 디자인 관련 학과와 대학방송국, 예전 참가자 등에게 안내문을 발송하고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