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설비 정비서비스’ 부문

한전KPS(사장 정의헌)는 14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한 2017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인증 수여식에서 ‘발전설비 정비서비스’ 부문 1위 기업에 선정됐다.

정의헌 한전KPS 정의헌 사장은 “한전KPS는 그동안 탁월한 기술경쟁력을 토대로 고객중심의 품질경영활동을 펼쳐왔다”며 “앞으로도 세계 최고의 발전플랜트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기업으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전KPS는 품질비전을 ‘최고의 서비스품질로 고객가치 창출’로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기술력’과 ‘고객지향성’ 등 핵심역량 강화에 매진해 왔으며 매년 약 600억 원의 R&D 투자와 차별화된 인재육성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최고의 핵심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매출 대비 약 5%의 R&D 투자로 로봇 자동화기술 등 첨단기술을 확보하여 국내외 발전플랜트 서비스기술을 선도하고 있으며 전력 설비의 고품질 책임정비를 수행하여 국내 발전설비 이용률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또한 CS 조직 구축과 차별화된 CS교육을 통해 고객마인드를 강화하고 CS Quick-Win(단기 성공) 과제 전사 수행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한전KPS는 지속적인 고객만족도 향상과 국가품질경쟁력우수기업 및 DJSI KOREA 최우수기업 선정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한전KPS 관계자는 “앞으로도 품질혁신활동인 BIS(Basics Innovation Service) 활동을 통해 회사의 비전 달성과 함께 전 직원이 참여하는 자발적인 품질경영혁신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