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산업분야 다양한 캠페인 활동 기대

한국전기공사협회(회장 류재선)는 19일 협회 중앙회 2층 대강당에서 배우 박상원, 산악대장 엄홍길과 홍보대사 위촉식을 맺고 대국민 홍보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그간 전기시공분야는 전력산업분야의 한축을 당당히 담당하면서 전력산업의 부흥을 이끈 산업군임에도 불구하고, 국민들과의 소통의 부족으로 덜 알려져 있던 것이 사실이다.

전기공사협회는 이번 홍보대사 위촉을 계기로 대국민 홍보에도 더욱 노력해 전기공사기업들의 위상을 제고하고 무면허 업체 근절 캠페인을 함께 진행해 고품질의 전기시공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류재선 한국전기공사협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엄홍길 대장과 탤런트 박상원님을 우리 업계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되어 기쁜 마음을 금할 수 없다”며 “앞으로 우리 국민들이 안전한 전기를 맘껏 이용할 수 있도록 소통의 아이콘으로서의 역할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협회는 “엄홍길 대장님의 경우 세계 최초로 16좌 완등에 성공하신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산악인으로 고난과 역경을 의지로 통해 극복하는 모습이 전기공사기업과 닮아 위촉하게 되었으며 탤런트 박상원님의 경우도 강직하고 올바른 이미지의 국민 배우로써 평소 생활에서도 지속적인 기부 및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어 타의 귀감이 되는 배우”라며 이번 홍보대사 위촉의 배경을 설명했다.

엄홍길 산악대장은 “전기공사업은 세계 최고 품질의 전기를 공급할 수 있는 동맥의 역할을 하는 중요한 산업군임에도 불구하고 그간 많이 알려지지 못했던 것 같다”며 “앞으로 힘닿는데까지 홍보하고 전기공사업 대변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탤런트 박상원씨도 “그간 편리하게 전기를 사용하면서도 전기공사기업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못했던 것 같다”며 “이번 홍보대사 위촉을 계기로 전기공사기업이 국민의 관심 속에서 더욱 전력 품질 확보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한국전기공사협회는 지난 7월에도 탤런트 송승환씨를 홍보대사를 위촉하는 등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앞으로 전기공사업 홍보대사를 통해 무면허업체 근절 캠페인 개최 등 투명한 시장질서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