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시니어클럽 함께 ‘다방(多芳)’ 6일 개소


한국남부발전(사장직무대행 이종식)은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원한 실버카페 ‘다방(多芳)’이 6일 개소했다고 밝혔다.

부산 남구지역의 노인 일자리 창출 전문기관인 남구시니어클럽과 함께 마련한 ‘다방(多芳)’은 부산 남구 용호동 골목시장 내 마련된 카페로, 바리스타 자격증을 보유한 6명을 포함, 교육을 이수한 60세 이상 노인 15명이 교대로 운영한다.

남부발전은 실버카페 개소에 앞서 지난 9월 4,500만원의 후원금을 남구시니어클럽에 전달하는 등 지역 어르신의 활기찬 노후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노인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실버카페에서 바리스타로 참가하는 김말순(62세, 남구 용호동) 어르신은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취득했지만 일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기 어려웠는데 이번 실버카페에 취업해서 솜씨를 발휘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김상덕 남부발전 관리처장은 “이번 지원이 지역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윤택한 노후를 보내는데 마중물 역할을 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일자리를 늘리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한편 실버카페 ‘다방(多芳)’은 시장형 노인일자리사업으로 향후 노인인력개발원 시장형사업 지원금을 신청하여 참여 노인에게 보다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남부발전은 해당 기간 동안 카페운영 필요한 인건비를 비롯 시설설비 및 운영비 일체를 지원하며 향후 2호점 개설 및 인건비 추가 지원 등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