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신재생에너지 사업’ MOU 체결
Enserv Power사와 ESS사업 등 공동 협력

최근 일본, 필리핀, 멕시코, 캄보디아 등에서 태양광발전소 건설 등 해외 신재생에너지 시장 진출에 적극성을 보이고 있는 한전산업개발(사장 주복원)이 태국시장 개척에 나섰다.
 
한전산업은 현지시각으로 17일 11시, ‘제 3회 엔지니어링 엑스포 2017’이 열리고 있는 태국 방콕의 BITEC에서 주복원 사장과 Enserv Power사의 Tanachat Pochana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가능한 신재생에너지사업을 위한 공동협력 MOU’를 체결했다.

 Enserv Power사는 2003년에 설립되어 태국 Phetburi(펫차부리) 81.5MW, Cha Am(차암) 85MW 등 총 258MW 태양광 발전소를 시공한 에너지 전문기업 Enserv Group의 계열사 중 하나다.

이번 공동협력 MOU체결을 통해 한전산업은 태국 및 인근 지역의 해외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의 EPC파트너 자격을 확보하게 되었으며 Enserv Power社는 한전산업과 함께 국내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확보했다.

특히 Enserv Power사는 한전산업의 에너지저장장치(ESS) 솔루션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향후 태국의 ESS시장 선점 등 양 사는 전략적 파트너로서 태양광, 풍력, ESS사업 등에서 공동 협력을 약속했다.

양 사는 지난 18일, Enserv Group이 EPC 및 O&M하는 태국 최대 태양광 발전소를 방문 하였으며, 85MWp 규모의 Cha-Am 발전소는 4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에 완벽하게 시공하고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주복원 한전산업 사장은 “오늘 Enserv Power사와의 협약으로 태국 에너지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초석이 마련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국내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과 기술력에 태국 등 동남아지역 현지여건에 적합한 솔루션을 더하여 해외 시장에서 한전산업의 신재생 에너지 사업을 확대하는 기회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한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