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ovation ZD 4.0’ 슬로건 선포

한국서부발전(사장직무대행 정영철)은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KB 인재니움에서 최근 전사 품질업무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시행하고 이 자리에서 품질목표 선포식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부발전은 이번 품질목표 선포식에서 ‘Q-novation ZD 4.0」(Quality Innovation Zero Defect 4.0’을 올해의 품질목표 슬로건으로 정하고 기자재와 시공품질, 발전설비 정비품질, 품질전문인력 양성, 품질경쟁력 강화 등 품질혁신 4대 분야 집중관리를 통해 품질결함 제로를 달성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서부발전은 2015년부터 ‘Smart Quality for Value Creation(가치창출을 위한 스마트 품질)’이라는 품질비전 아래 품질경영 문화구축, 품질시스템 혁신, 품질전문성 강화 등 3가지 전략방향에 12개 전략과제를 포함한 품질경영 2025 전략체계를 수립하고, 체계적으로 추진해 왔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지금까지의 성과를 바탕으로 Global Top Class의 품질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이번 선포식을 개최하고 이를 전사적으로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장광규 서부발전 안전품질처장은 “이번 선포식을 통해 품질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하고 품질이 밑바탕이 되어야 발전설비의 신뢰성 확보는 물론 국민의 신뢰도 얻을 수 있다”고 말하며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품질결함이 한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서부발전은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을 전사에 구축하고 2005년 공기업 최초로 국가품질대상을 수상함으로써 품질경영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왔다.

뿐만 아니라 발전회사 최초로 6시그마를 도입하고 국가품질명장 30명을 배출하는 등 품질개선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전국품질분임조대회 대통령상 공공기관 최다수상, 한국의경영대상 수상,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