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강원전역 확대 이용수칙 동영상 상영

실시간 위치, 운행 상태, 버스노선 및 도착 시간 안내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사장 김영기‧이하 공단)의 강원도 지역 버스정보시스템(BIS)를 활용한 승강기 안전홍보가 승강기 사고없는 안전하고 성공적인 평창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에 기여하고 있다.

공단은 지난 동계올림픽 기간 중인 지난 2월 19일부터 강원도 원주지역 버스정보시스템(BIS)를 활용해 승강기 안전홍보를 시범적으로 실시했다.

버스정보시스템(BIS)는 시내버스의 실시간 위치, 운행상태, 버스노선 및 도착시간 안내 등의 시내버스 운행에 대한 총괄적인 정보를 시내버스 승강장에 설치된 단말기를 통해 이용객들에게 안내하는 시스템이다.

따라서 공단은 ‘지진 또는 화재시 안전한 승강기 이용방법’과 ‘에스컬레이터 안전한 이용방법’ 등을 담은 동영상을 상영해 강원도민과 동계올림픽 관람객들의 승강기 안전의식 향상에 많은 도움을 주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후 공단은 원주지역 155개소 버스 승강장 버스정보시스템 단말기를 통한 승강기 안전홍보가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자 강원지역 지방자치단체들의 협조를 얻어 춘천과 강릉 등 강원도 전역으로 확대 실시해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 승강기 사고 예방은 물론 강원도민 안전하고 올바른 승강기 이용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김영기 공단 이사장은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한 안전홍보를 확대해 국민생활 저변에 승강기 안전 이용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대국민 안전홍보를 강화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