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CEO 친환경·혁신성장·국민행복 경영 의지 과제 구체화

비전달성 위한 3대 경영방침 및 전사 슬로건 도출 내실경영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이 친환경 및 혁신성장, 국민행복을 위한 300대 중점과제 수립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선다.

남부발전은 최근 해운대 그랜드호텔에서 ‘사회적 가치 창출 선도를 위한 전사 300대 중점과제 및 CEO 경영방침 수립 워크숍’을 열어 전사 300대 중점과제 및 28개 핵심과제를 발표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토론했다고 밝혔다.

경영진 및 본사 처·실장, 사업소장 등 경영간부 35명이 모두 참석한 이번 워크숍은 CEO가 임기 동안 추진할 주요 3대 경영방향인 친환경·혁신성장·국민행복의 구체적 실천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삼척화력 등 신규 석탄설비의 미세먼지 저감 방안, 국가 재생에너지 3020 견인을 위한 사업별 추진방안 등 친환경 및 에너지 전환 분야에서부터 시민 참여 열린혁신 고도화를 통한 공유 가치 창출 계획,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지속 확대 방안과 같은 혁신·일자리·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국정과제의 효과적 실천방안 등이 모색되어 300대 중점과제에 담겼다.

또한 남부발전은 친환경·안전·혁신·미래성장 등 총 4개 세션으로 나눠 신임 CEO의 3대 경영방향을 구현하기 위한 12개의 경영방침 후보군을 발굴키도 했다.

발굴된 후보군은 외부전문가 자문, 경영진 검토를 거쳐 최종 경영방침으로 확정할 예정이며 남부발전은 오는 4월 경영방침 및 전사 슬로건 선포식을 개최해 국가 에너지 전환 및 사회적 가치 실현 선도를 위한 의지를 대내·외에 공표할 계획이다.

신정식 한국남부발전 사장은 “경영방침은 수립 자체보다 그것을 전 직원 속에 내재화하여 일상 속 실천으로 이어지게 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며 “앞으로 전 직원들의 다양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한데 모아 구체적인 실천 방안이 겸비된 남부발전만의 경영방침을 만들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