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PECT7 존중문화 확산 워크숍 개최

업무관행 개선·수평적소통 등 역량 강화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는 최근 임직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운대 한화리조트에서 일하는 방식 혁신을 통한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RESPECT7 문화 확산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RESPECT7은 혁신(Renovation), 청렴(Ethics), 사회적 가치(Social Value), 자부심(Pride),
공정(Equality), 배려(Care), 신뢰와 화합(Trust)을 의미한다.

이번 워크숍은 동서발전 2030비전 달성을 위한 기업문화 혁신 노력의 일환으로, 임직원을 대상으로 ‘RESPECT7 존중문화’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업무관행 개선과 워라밸(Work&Life Balance) 제도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직원들이 퍼실리테이터(facilitator·조력자)와 함께 토론을 통해 업무관행 개선 아이디어를 도출하면 담당자들이 현장에서 즉시 검토하여 피드백을 하는 등 참여와 소통을 통한 실질적인 혁신활동이 이뤄졌다.

또한 수평적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현장 목소리를 대변하고 바람직한 기업문화를 전파할 직원 20명을 선발하여 ‘컬쳐 리더(Culture Leader)로 임명하고 기업문화 혁신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동서발전은 지난 4월에 세상을 풍요롭게 하는 친환경에너지 기업으로의 도약 의지를 담은 ‘2030비전’을 선포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상호존중을 기반으로 하는 RESPECT7 존중문화를 발표하는 등 조직 내 정착에 힘을 쏟고 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소통과 협력의 기업문화가 자리잡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전 직원이 혁신의지를 갖고 스스로 도전하는 기업문화를 조성해 2030비전달성의 실행력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서발전은 2017년도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한 바 있으며 WLB를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제도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