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최근 사내벤처 활성화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사내벤처 창업·분사 지원사업’에서 사내벤처 운영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사내벤처 창업·분사 지원사업’은 정부에서 사내벤처 육성의지가 있는 기업을 운영기업으로 선정하고 운영기업이 사내벤처팀을 발굴해 추천하면 정부지원금(1억원/팀), 컨설팅 등 정부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사내벤처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내벤처 창업·분사 지원사업에는 80여개의 공기업, 대기업, 중견·중소기업이 참여해 서면평가, 현장실사, 발표평가를 통해 기업의 사내벤처 역량 및 추진의지 등을 평가받았으며, 동서발전을 비롯한 22개의 기업이 최종 운영기업으로 선정됐다.

동서발전은 운영기업 선정평가에서 내부조직의 역량 활용 방안 및 특화프로그램을 통한 실질적인 지원계획, 외부 창업 전문기관과의 협업체계 구축 등 사내벤처 육성계획과 추진의지를 높게 평가받았으며, 앞으로 세부적인 방안을 구체화하여 사내벤처팀을 육성·지원할 계획이다.

동서발전은 그동안 정부의 혁신 동력 확보와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자 △지원 전담조직 신설 △사내창업 운영지침 제정 △창업 아이디어 공모 △사업확정 및 창업리더 선발(2명) 등을 통해 사내벤처 사업을 강력하게 추진해왔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이번 운영기업 선정은 사내벤처 사업 활성화를 위해 지금까지 구축한 제도와 기반을 토대로 사내벤처를 실질적으로 운영해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정부의 사내벤처 지원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성공적으로 사내벤처를 안착시켜 일자리 창출의 마중물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서발전은 6월 중 제1기 사내벤처팀(‘커피부산물을 활용한 바이오매스 연료 생산 사업’)을 출범하고 올해 안으로 2개의 사내벤처팀을 더 출범시킬 예정이며, 공공기관 최초로 분사창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