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원자력토크콘서트’ 개최

원자력 안전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관심이 높은 가운데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하재주)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연구원 주요 현안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원자력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제3회 원자력토크콘서트’를 6일 연구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원자력토크콘서트에서는 최근식 안전관리본부장과 최종원 책임연구원이 발표에 나서 폐기물 안전관리 현황과 향후 관리계획에 대해 설명한다. 이어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주민들의 궁금 사항을 해소하는 시간을 갖은 뒤 연구용 원자로 하나로를 방문해 연구현장을 견학하고 진행 중인 연구에 대해 설명을 듣는다.

지역주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원자력 신뢰를 쌓고, 안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 시작한 원자력토크콘서트는 올해로 2년째를 맞이한다. 토크콘서트는 지역주민들이 궁금해 하는 이슈 중심의 강연과 함께 하나로, 원자력 로봇, ATLAS 등 연구원 주요연구시설 탐방으로 구성되며, 참가자들은 연구원의 주요 수행연구와 현안 등을 보다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격월로 연구원에서 개최되는 원자력토크콘서트는 원자력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연구원 홈페이지와 이메일 및 전화(kms84@kaeri.re.kr, 042-868-2798)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