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계측제어연구실 고온기능소재연구실 등 견학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하재주)은 여름방학을 맞이한 청소년들이 원자력 연구 현장을 체험하고 원자력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을 키울 수 있도록 ‘초록공감 연구원 개방의 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록공감은 연구원의 과학문화 확산 및 사회공헌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알리고 임직원의 자발적 나눔과 참여를 위한 한국원자력연구원 사회공헌 통합 브랜드다.

이번 프로그램은 24일부터 8월 21일까지 매주 화·목요일마다 열리며 온라인을 통해 사전 접수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오전 9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원자력계측제어연구실, △고온기능소재연구실 △초고온가스로개발연구실 등 실제 연구시설을 견학하고 연구자로부터 연구 과정과 의미에 대해 설명 듣는다. 이후 기존의 원자력체험관을 리모델링해 지난해 새롭게 문을 연 ‘원자력안전체험관’을 방문해 연구용원자로 하나로(HANARO) 가상현실 체험, 원자력 안전 로봇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원자력 연구와 안전에 대한 이해를 넓힌다.

연구원 개방의 날 프로그램은 초·중·고 학생과 청소년, 그리고 학부모, 교사 등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연구원 홈페이지(www.kaeri.re.kr) 또는 이메일(najjeong@kaeri.re.kr)로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매회 선착순 40명이다.

사진 원자력안전체험관에서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원자력연구개발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