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국제에너지정책과정 동서발전 교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최근 경기도 일산에서 개발도상국과의 국제에너지 협력 강화를 위한 ‘제4회 서울대 국제에너지정책과정(IEPP)-한국동서발전 글로벌 에너지 전문가 워크숍’을 열었다고 밝혔다.

International Energy Policy Program(IEPP)은 산업통상자원부의 후원을 받아 서울대학교 기술경영경제정책과정에서 아시아, 아프리카, 중남미, 중동 등 주요 에너지 협력국의 에너지 공무원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에너지 정책 석·박사 학위과정이다.

이날 워크숍은 동서발전 사업본부장을 비롯하여 서울대학교 IEPP 교수진과 6개국(미얀마, 이란,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캄보디아, 케냐)의 에너지 기관 공무원 및 관계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제 에너지 사업의 동향 및 추진 전략 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신재생에너지를 중심으로 한 세계적인 에너지 전환 추세에 대응하고자 연료전지와 에너지 저장장치를 선도하는 국내 기업 두 곳을 초청하여 미래 에너지 산업의 비전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서발전은 이날 워크숍을 바탕으로 각 국의 에너지 관련기관 공무원과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정보교류를 활성화함으로써 추후 해외 신규 사업개발과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바탕으로 잠재적인 미래 사업파트너를 확보하여 해외발전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친환경 미래성장동력의 개발과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동서발전은 2013년부터 서울대학교 국제에너지정책과정과 협업하여 직원들의 글로벌 에너지 시장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고 개발도상국 에너지담당 공무원 및 전문가들과 상호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