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공기업 8개사, 사상 최대 규모

총 1591명…한전 1,108명 등 실시

정부 최우선 국정과제인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와 전력그룹사가 대규모 하반기 채용을 실시했다.

산업부와 한전을 비롯한 전력분야 8개 공기업은 2018년 하반기 공채 시즌을 맞이하여 기관별 채용계획을 발표하고 양질의 취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2018 하반기 전력그룹사 합동 채용박람회’를 지난 5일 오후 2시 건국대 새천년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취업준비생 입장에서 회사별 맞춤형 취업정보를 한자리에서 제공받을 수 있었다.

우수 인재들을 채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산업부와 한전 등 8개 전력그룹사는 2016년 이후 매년 합동 채용박람회를 시행해왔다.

특히 그동안 연 1회 시행하였던 합동 채용 박람회를 올해부터는 상‧하반기 신규채용 시즌에 맞춰 연 2회로 확대 개최함으로써 구직자가 필요로 하는 취업 정보를 적기에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를 확대했다.
 
아울러 채용박람회에서는 전력그룹사별 선배와의 대화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먼저 입사한 선배들이 각 기관별 채용전형 특징 소개, 본인의 취업준비과정과 전형단계별 성공 사례, 직무관련 질의응답(Q&A) 등을 직접 묻고 답하는 생생한 현장소통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취업준비생들의 궁금함을 해소하고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채용박람회에 참여한 기업은 오는 27일에 합동 필기시험을 개최함으로써 중복합격 등 과도한 경쟁에 따른 사회적 비용을 완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