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사무실 무상 제공 등 지원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사장 김영기‧이하 공단)은 4일 오전 서울 구로구 대림오페라 타워에서 KoELSA창업지원혁신센터(이하 KoELSA창업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 겸 현판식을 가진 KoELSA 창업 센터는 서울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추진한 공단의 일자리 협업과제로 톡톡 튀는 아이디로 갖춘 1년 미만의 스타트업 기업 6개가 입주했다. 개소식에는 김영기 이사장을 비롯해 공단 송성철 서울지역본부장, 서울산업진흥원 창업보육팀, 입주기업 대표 등 18명이 함께했다.

창업센터는 공단이 보유하고 있는 유휴 사무공간을 활용해 새내기 스타트업 기업들에게 사무실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공단의 각종 인프라를 활용해 국내외 판로개척 등 알차게 지원해 강소기업으로 육성해 나가겠다는 것이 공단의 목표다.

공단 창업센터에 1차로 입주한 6개 스타트업 기업들은 ▲온라인 입시정보 서비스 제공업체를 비롯해 ▲연애상담 기업 ▲가상시스템 활용한 장애인 재활기업 ▲유기견 입양서비스 기업 ▲온라인 버스민원 해결 서비스 ▲골프능력 향상을 위한 장치기기 제작업체 등 정보통신기술로 무장한 ICT기업 중심이다.

공단은 입주기업들의 기업활동 활성화를 위해 무료법률 상담, 투자유치 및 특허, 교육, 연구시설 공동 활용 등 부가적인 내용도 지원할 예정이다.

김영기 이사장은 “입주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다”면서 “장기적으로는 강소기업으로 육성해 좋은 일자리를 만들고 이를 통해 소득주소성장을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고 강조했다.

앞으로 공단은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성과평가를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