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시 위치 실증단지인 도요타 에코풀 타운시찰

제9회 Int’l Smart Grid Expo 관람, 컨퍼런스 참가

한국스마트그리드협회는 8일 올해 2월 26일부터 3월 1일까지 일본 스마트그리드 엑스포를 참관할 예정이며, 참가할 참관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일본 스마트그리드 엑스포 참관 행사는 지난 2011년부터 한국스마트그리드협회가 매년 시행해온 행사로서 협회는 엑스포는 물론 일본 내 대표적인 스마트그리드 실증단지를 발굴하여 견학해 오고 있었다.

이번 국제 스마트그리드 엑스포는 월드 스마트 에너지 위크(World Smart Energy Week)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9가지 엑스포 중 하나로서, 신청자는 엑스포 관람은 물론 각자 희망하는 컨퍼런스를 신청하여 참가할 수 있다.

협회는 엑스포 참가 외에도 도요타사가 도요타 홈 주식회사, 주식회사 유니슨, 이치카와 공업 등 26개사와 함께 스마트그리드를 실증한 도요타 에코풀 타운(Toyota Ecoful Town)을 방문해 일본의 스마트그리드 실증 현황을 점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도요타 에코풀 타운은 일본 내 대표적인 스마트그리드 실증단지로 꼽히는 키타큐슈, 케이한나, 요코하마, 도요타 4곳의 실증단지 중 한 곳이다.

한국스마트그리드협회 관계자는 이번 실증단지 방문으로 참여 기업들이 일본의 기술 수준 및 스마트그리드 사업 방향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스마트그리드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1차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지만 비회원사도 참가 가능하다.

3박4일 일정의 행사 참가 비용은 항공 좌석 및 숙소 등급에 따라 약 150만원에서 210만원까지 다양하며 25일 오후 2시까지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일정 문의는 한국스마트그리드협회 홈페이지(www.ksga.org, 김광래 사원 02-6257-3613)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