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미 국토부 장관, 일자리 창출 강조

김현미 국토부 장관은 4일 새만금 현장에서 진행된 새만금 재생에너지 연구기관 투자 업무협약(MOU) 체결식에 참석하고 관련 연구기관 및 기업과 간담회를 가졌다.

김 장관은 체결식에서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새만금에 재생에너지 관련 생산시설, 연구시설, 발전사업 관련 기업들이 점차 자리를 잡아 세계 최고의 재생에너지 클러스터를 완성해 나가길 기대한다”며 “새만금재생에너지 사업이 지속가능한 새만금개발의 마중물 역할을 하는 중요한 사업임과 동시에 전북지역 뿐 아니라 국가 전체의 경쟁력을 제고하는 방향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새만금개발청, 전라북도, 새만금개발공사를 비롯한 관계기관이 협력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진 재생에너지 관련 기관 간담회에서 보다 발전적인 재생에너지 사업 방향 모색을 위한 관련 기업, 연구기관, 지자체의다양한 의견을 공유하였다. 

이 자리에서 김 장관은 “조만간 새만금 재생에너지 선도사업사업자 공모가 진행될 예정으로 많은 기업들이 관심을 갖고 투자하여 재생에너지 클러스터를 기반으로 한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되도록 함께 노력해 줄 것“을 강조했다.

덧붙여 정부에서도 보다 나은 투자환경 조성을 위한 도로․항공 등 주요 기반시설의 적기 구축, 저렴한 장기임대용지 확충 및 선도매립 사업의 조속한 추진 의지를 밝혔다.

또 업무협약식 개최 전에는 보다 현장감 있는 사업추진을 위하여 작년 말 새만금지역으로 이전한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을 방문하여 직원들을 격려하였으며, 현장에 자리잡은 만큼 지역사회 및 새만금개발공사(사장 강팔문)와의 협력을 통해 사업을 추진해 줄 것을 요청했다.

그리고 1월에 신규 공공기관으로 지정된 새만금개발공사를 방문하여 직원들을 격려함과 동시에 중요한 국책사업을 전담으로 수행하는 기관으로서 막중한 책임감과 적극적 자세를 갖고 업무에 임해줄 것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