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캐릭터 활용 다양한 표정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사장 김영기‧이하 공단)이 국민 눈높이에 맞는 승강기 안전수칙 홍보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4월 12일까지 ‘엘리·에스 이모티콘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캐릭터인 ‘엘리‧에스’를 활용해 승강기 안전수칙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고 일상생활에서 공감할 수 있는 상황과 표정을 표현한 이모티콘을 대상으로 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팀으로 참여할 경우 3인 이하로 구성해야 한다. 향후 모바일 메신저 등록을 위해 움직이는 이모티콘 형태로 접수하며, gif 파일 3종을 1세트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4팀 총 7팀을 선정하며 소정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결과는 SNS 선호도 조사와 내부 심사를 거쳐 오는 4월 30일 한국승강기안전공단 홈페이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승강기안전공단 담당자는 “이용자들이 친숙하게 사용하는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이용자들이 친숙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승강기 안전수칙을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참신한 이모티콘 발굴을 위해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홈페이지(www.koelsa.or.kr) 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