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6일까지 원도심 재생 위해 실시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은 청년 창업을 지원하고 청년 주도의 자력형 도시재생 추진을 위한 원도심 재생 청년 창업 프로젝트의 예비 창업팀을 5월 16일까지 모집한다.

해당 프로젝트는 보령시 원도심에 창업을 할 의지가 있는 3개 창업팀을 선발 후, 각 팀별 창업 공간 최초 리모델링비(최대 2000만원)와 2년 간 임차료(월 최대 100만원)를 지원한다. 팀별 최대 4,400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며, 보령시 골목상권에 활력을 주고 구도심으로 젊은 고객층을 유입할 수 있는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은 한국중부발전 홈페이지에서 지정된 양식을 받아 작성한 뒤 구비서류와 함께 5월 16일 18시까지 메일(job@komipo.co.kr)로 접수·지원하면 된다. 사업설명회는 5월 2일 중부발전 본사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사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중부발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열정을 지닌 청년들이 적막한 원도심 상권에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중부발전에서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중부발전은 보령시 원도심 재생을 위한 청년 창업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하여 지난 15일 보령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양 기관의 협업을 바탕으로 청년들의 창업 지원 방안을 다방면으로 모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