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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E&S, 고객 민원서비스 강화 ‘보이는 ARS’ 오픈
기존 음성ARS 서비스 보다 쉽게 이용
2019년 05월 03일 (금) 10:47:50 한국전력신문 webmaster@epnews.co.kr

SK E&S의 7개 도시가스 자회사들이 ‘보이는ARS’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SK E&S는 전국 7개 도시가스사를 통해 400만 가구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는 국내 도시가스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이다.

보이는ARS는 기존에 듣기만 하던 음성ARS 서비스를 스마트폰 화면으로 제공해 고객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민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기사방문 신청 △사용요금조회/납부 △자동이체신청/변경 △ 청구서 재발송 △자가검침 등 고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에 대해 상담원 통화 없이 화면상에서 바로 확인 및 처리가 가능하다.

SK E&S의 보이는 ARS는 SK E&S 산하 7개 도시가스사(코원에너지서비스, 부산도시가스, 충청에너지서비스, 영남에너지서비스(구미/포항), 전남도시가스, 강원도시가스, 전북에너지서비스) 권역의 고객이라면 스마트폰을 통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별도의 모바일앱 설치 없이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자동으로 화면이 구현돼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간단한 본인 확인만으로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김규철 SK E&S 도시가스Process개선팀장은 “보이는ARS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도시가스 민원을 처리할 수 있게 됐다”며 “지난해 오픈한 ‘모바일 고객센터’와 더불어 고객들의 목소리를 경청할 수 있는 다양한 창구를 지속적으로 개발, 편리하고 안전한 도시가스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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