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사장 정재훈)이 17일부터 내달 5일까지 국민과 함께하는 ‘경영혁신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혁신추진 과정에 국민의 의견을 수렴, 정책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내고자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공공기관 혁신 가이드라인’에 따른 주요과제로, 고유 업무의 공공성 제고, 경제활력 제고 및 일자리 중심 경제 선도, 국민의 참여 확대 및 지역사회 공헌 등 8개 분야다.

한수원은 심사를 거쳐 우수제안 7건(대상 1, 우수 2, 장려 4)을 선정하고, 해당 제안자에게는 총 6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 제안의 추진 가능여부를 검토해 혁신추진과제 및 내부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 시각에서 문제점을 바라보고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국민 주도의 혁신을 추진할 것”이라며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경영혁신 활동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아이디어 접수 및 자세한 사항은 한수원 홈페이지(www.khnp.co.kr), 또는 국민생각함 홈페이지(idea.epeople.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지난해에는 총 87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되어 6건을 시상했으며, '한수원 여행'으로 원자력 바로 알기 등의 아이디어를 채택, 고도화를 통해 미래세대 대상 종합에너지 기업 ‘한수원’ 바로 알리기 이벤트를 시행하는 등 내부정책화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