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시장 참여방법, 역할, 정산 등 수요자원거래 실제사례 중심으로 눈높이 설명

전력거래소(이사장 조영탁)는 오는 7월 10일(수) 광주광역시를 시작으로 전국 5개 광역권에서 전국순회 수요자원시장 참여고객 설명회를 개최한다.

전력거래소가 운영하는 수요자원시장(DR시장, Demand Response Market)은 전력수요 감축을 통해 신규발전기 건설과 고비용 발전기 운전을 대체함으로써 전력수급 비상대비, 전력시장 비용절감 등 전력계통 및 전력시장의 안정적·효율적 운영에 크게 기여해 왔다.

이번 전국순회 설명회는 수요자원시장에 대한 이해, 참여방법, 참여자 역할 및 참여에 따른 이익 등 참가자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정보로 이루어져 수요자원시장에 참여중이거나 참여를 준비하는 전기사용자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설명회에는 수요관리사업자협회 측에서 수요관리사업자의 역할, 제공서비스, 수익배분구조, 계약절차 등 수요자원 거래의 실제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여 실질적이고 유용한 정보 전달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설명회는 광주광역시청 대회의실(7월10일), 부산광역시청 대강당(7월15일), 서울교통회관 제1세미나실(7월17일), 한국에너지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7월22일), 대전상공회의소 대회의실(7월24일)의 순으로 전국 주요 거점 도시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수요자원시장 설명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참가신청은 전력거래소 수요시장팀(061-330-8424~6)이나 수요자원시장 홈페이지(http://dr.kmos.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