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GAN, GSGF 공동 주최

한국스마트그리드사업단은 ISGAN과 GSGF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6회 ‘국제 스마트그리드 어워드경연’(이하 ‘어워드 경연’이라 함) 지원서를 11월 15일까지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ISGAN(The International Smart Grid Action Network)는 국제 스마트그리드 정부 간 협의체(26개국)이며 GSGF(Global Smart Grid Federation)는 국제 스마트그리드 협회(14개社)다.

‘14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6회째를 맞고 있는 어워드 경연은 그간 각국에서 시행된 스마트그리드 프로젝트 중 우수 사례를 전 세계에 알리는 기회를 제공해왔다.

한국스마트그리드사업단은 ISGAN의 공동사무국으로서 제1회부터 경연을 총괄하고 지원하는역할을 수행해오고 있다.

제6회 국제 스마트그리드 어워드 경연 개요를 살펴보면 ▲경연목적: 스마트그리드 기술의 글로벌 확산 및 보급 촉진을 위한 우수 시범(또는 실증) 프로젝트 발굴 및 대외홍보​ ▲경연주제 : 스마트그리드 관련 기술의 디지털화를 통한 소비자 참여확대(Excellence in Smart Grids for Digitalization Enabling Consumer Empowerment) ▲지원자격: 경연주제와 연관 있는 스마트그리드 시범(또는 실증) 프로젝트/프로그램 ▲접수기간: 2019년 8월 1일∼11월 15일까지다.
 
사업단은 최근 ICT 기술 등의 도입으로 다변하고 있는 전력 플랫폼에서, 에너지 프로슈머로써
소비자의 역할이 강화되고 있는 전력시장을 고려하여, ‘디지털화된 스마트그리드 기술을 통한소비자 참여확대’를 ​이번 제6회 어워드 경연 주제로 선정하였다.

국내 스마트그리드 기업들은 어워드 경연에 참여함으로써 고유기술 및 실증사례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홍보하고 글로벌 인지도를 향상시킬 기회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연 수상 프로젝트들은 2020년 5월, 칠레에서 개최되는 제11차 청정에너지장관회의(CEM)에서 개최되는 어워드경연 시상식에 공식 초청될 예정이다.

또한, 수상 프로젝트들의 관련 정보는 현지실사 및 관계자 인터뷰 등을 통해 홍보영상, 브로셔 및 케이스북 등으로 제작되어 국내외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배포될 예정이다.

경연문의는 ISGAN 공동사무국(02-2138-1728, ysj@smartgrid.or.kr)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