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관행 개선 및 워라밸 실현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19일 중식 시간을 활용해 본사 및 각 사업소의 구내식당 앞에서 기업문화 혁신을 위한 ‘High Five(하이파이브) 하시죠!’ 전사 캠페인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캠페인에 사용된 하이파이브는 ‘5가지 혁신활동’과 ‘손바닥 높이 들어 마주치기’의 중의적인 표현으로 조직 구성원 모두가 혁신 활동에 참여하여 기업 문화를 높이기 위해 노력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캠페인은 지난해 4월 도입한 상호존중과 협력의 기업문화 추진체계인 ‘RESPECT7’의 정착을 위해 5대 혁신활동을 선정하고 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마련됐다.

RESPECT7은 Renovation(혁신), Ethics(윤리), Social Value(사회적 가치), Pride(자부심), Equality(공정), Care(배려), Truth(신뢰·화합) 7대 범주로 구성된 한국동서발전 고유의 기업문화 추진체계다.

5대 혁신활동에는 수요 가정의 날, PC 오프(Off)제, Core Time(집중 업무 시간) 준수, 연차휴가 및 유연근무의 활성화가 선정됐다.
 
이날 행사에는 점심식사를 위해 구내식당을 방문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5대 혁신활동을 독려하는 메시지를 담은 피켓을 선보이고 손바닥 모양 피켓(빅핸드)을 이용해 하이파이브를 하며 의지를 다지는 등의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한국동서발전 관계자는 “올바른 기업문화를 정립하는 일이 곧 회사의 경쟁력을 키우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임직원의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워라밸을 실현해나갈 수 있는 기업문화 혁신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