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정보문화재단, 온라인 플랫폼 강화

에너지정보 소통 전문기관인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대표 윤기돈 상임이사)이 최근 에너지전환 등 각종 에너지 현안에 대한 정보화시대 맞춤형 콘텐츠를 적극 제작‧확산하고 있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재단은 SNS, 유튜브 등 새로운 개인매체가 증가하는 시대흐름에 맞춰 에너지 현안정보를 카드뉴스, 동영상그래픽 등으로 가공하여 제공하고 있다. 에너지전환 모범사례를 소개하는 ‘에너지가 있는 풍경’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제작하는 한편, 에너지 전반에 대한 이해 교육을 위한 ‘에너지교육 동영상’을 제작하여 계층별 눈높이 교육에도 힘쓰고 있다.

재단이 제작한 콘텐츠는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 제작된 정보콘텐츠 43건이 국내 대표적인 포털사이트에 채택‧등재되어 재단이 제공하는 정보의 신뢰성과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재단은 이러한 양질의 콘텐츠가 많은 국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운용하는 등 효과적인 확산 노력도 적극 추진 중이다. 주요 온라인 플랫폼으로는 에너지 관련 14개 공공기관이 공동으로 21개 항목의 에너지 관련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에너지정보소통센터(www.etrans.or.kr)’와 ‘에너지정보광장(www.blog.naver.com/energyinfoplaza)’이 대표적이다.

에너지 관련 뉴스 정보를 매일 아침 모바일로 제공하는 ‘E2U(에투유)’는 ‘에너지정보 종합 큐레이션’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재단 윤기돈 상임이사는 “디지털 시대에 맞춰 온라인 통합 에너지정보 서비스를 통해 에너지 전반에 대한 국민 소통이 보다 원활하게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재단은 국민들과의 소통과 공감을 통한 에너지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기관으로서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에 충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