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공업협동조합 제58차 정기총회 성료

▲ 곽기영 한국전기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이 전기조합 회관에서 열린 제58차 정기총회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전기조합이 전기기기공제조합 설립에 박차를 가하며 조합 60년사 발간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한국전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곽기영)은 25일 성남시 분당구 소재 전기조합 회관에서 제58차 정기총회를 열고 2019년도 결산 및 이익잉여금 처분(안), 2020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 배당금 처분(안) 등의 안건을 상정하고 원안대로 심의·의결했다.

곽기영 이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 해 조합은 품목을 다양화하여 한전용변압기 1,534억 원, 철탑류 223억 원, 애자 31억 원을 한전 납품 및 조합원사에 지원하였으며 배전반 다수공급자 계약 지원으로 조합원사 인력 및 비용 절감에 기여했다”고 밝혔다.

또 곽 이사장은 “이같은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조합계약 품목의 다변화로 조합원의 수익향상 및 조합 재정 안정성을 유지를 위해 배전반 등 전력기자재 내구연한 법제화와 한전의 변압기 발주 물량 확대를 위한 지속 협의 및 신규 품목 개발 및 제도 개선을 통해 안정적인 조합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기조합은 올해 ‘전기기기 공제조합’의 설립을 위해 추진위원회를 구성, 유관단체장들과 협의해 설립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조합원 사장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간담회, 세미나, 골프대회 등 다수의 행사 개최 및 조합 60년사를 발간 추진토록할 계획이다.

올해 전기조합은 공동사업의 일환으로 △배전반 및 태양광발전장치 품목으로 다수공급자계약(MAS) 등록 및 수주 적극 지원 △배전용 변압기 및 철탑, 관형지지물 지속 수주 △철도공단, 철도공사 단권변압기 수주 △우수단체표준제품 판로개척 추진 △공동구매사업 중 배전반 및 변압기 자재 품목 추가 확대(부싱, AL권선 등) △중소기업 간 경쟁제품에 대한 직접생산확인기준 개정 △에너지저장장치(ESS) 적격조합 등록 추진 △조합원의 단체표준인증 취득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을 수립했다.

한편 이번행사 일환으로 실시한 표창장 수요식이 있었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에는 △윤광진 이테크 대표 △이완구 에너지로드 대표가 수상했으며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에는 △강승호 이온 대표 △이태호 디지털파워 대표가 수상했다.

조달청장상에는 △송기택 대은 대표 △이승철 화승전기 대표 △추인엽 유영전지 대표 △박기도 서울전원시스템 대표가 수상했으며, 한국전력공사 사장상에는 △곽용기 해비치테크 대표 △이수환 세림철탑산업 대표 △권재국 삼영전기 대표가 수상했다.

중소기업중앙회장상에는 △이정상 이화일렉콤 대표 △최정란 디이시스 대표 △백민수 남도전기공업 대표가 수상했고, 전기조합 이사장상에는 △김진한 엔이티 대표 △전상빈 세기비즈 대표 △김명애 미주파워텍 대표 △박태준 상림이엔지 대표 △임채현 대진전기 대표 △이홍노 극동중전기 대표가 수상했다.

곽 이사장은 “조합은 지금까지 성과와 저력을 바탕으로 앞으로 다가올 디지털 변혁의 시대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현실에 안주하기 보다는 지속성장이 가능한 미래를 위해 전력투구할 것”이라며 “전기공업계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