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 따른 직·간접 피해 중소기업 분야별 실시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국가적 위기극복에 동참하기 위해 ‘코로나19 위기 극복 중소기업 지원 패키지(이하 패키지)’를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직ㆍ간접 피해를 입고 있는 협력중소기업의 각종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한 경영·안전·판로 3개 분야에 걸친 종합 지원방안으로 △지원사업 수행시 인건비 적용 확대 △기업 운영자금 대출시 이자 감면 △국내·외 이동제한으로 지원사업 수행 차질시 사업기간 연장 △손 소독제 등 안전물품 제공 △지역 중소기업 현장 방역 지원 △계약 체결시 선금이행보증 보험료 지원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공인 획득 지원 등 총 7개 세부사업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는 협력중소기업 119개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나온 35건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에 가장 효과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을 도출하여 마련한 방안이다. 그중 선금이행보증 보험료 지원은 선금지급율 확대를 유도하여 정부의 재정 조기집행 방침에 부응하고, 손 소독제 등 안전물품 구입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인 중소기업 유통센터에서 운영하는 동반성장몰을 활용하여 중소기업 판로지원에 한층 더 힘을 보탤 계획이다.

한국남동발전은 “이번 패키지가 코로나19 위기상황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의 애로사항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현장을 상시 모니터링하고 극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