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협약…새만금 재생에너지 개발관련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홍순직)와 ‘새만금 재생에너지 추진과 인력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국가 미래 신재생에너지 산업발전을 위해 양 기관의 역량을 높이고 새만금 재생에너지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체결됐다.

이날 협약으로 양 기관은 △새만금 재생에너지 개발 관련 기술협력 △신재생에너지 맞춤형 인력개발 △재생에너지 사업 관련 채용정보 제공 및 취업연계 협력 △기업 맞춤형 산학협력 교육 등에 협력하게 된다.

전주비전대학교는 2007년 국내 전문대학 최초로 신재생에너지학과를 설립하여 관련 기관들과 연구과제를 추진하는 등 재생에너지 분야의 특화된 역량을 확보하고 있으며, 발전공기업인 동서발전과의 협업으로 두 기관 간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은 “새만금 신재생에너지 클러스터는 대한민국 신재생에너지의 발전을 이끌 대표적인 중심지”라며 “전북도내 대학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지역특화사업 활성화는 물론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서발전은 코로나19로 위축된 국내 산업 활성화를 위해 소규모 태양광 사업자와 협력하는 ‘동서 햇빛드림펀드사업’, 연료전지 발전소 건설로 도시가스 소외농촌에 도시가스를 무료로 공급하는 ‘생활SOC형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추진하는 등 경제활성화형 신재생에너지 확대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