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영상콘텐츠·광고 디자인 2개 분야공모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올해 1일부터 시행된 공공부문 제로에너지건축 의무화로 우리 일상에 자리 잡기 시작한 제로에너지건축물(Zero Energy Building, ZEB)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그 필요성에 대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홍보 콘텐츠 발굴을 위해 2020 제로에너지건축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열고 8월 31일까지 참여작 접수를 받는다.

제로에너지건축물(Zero Energy Building, ZEB)은 단열·기밀을 극대화하여 에너지 부하를 줄이고 고효율 설비, 신·재생에너지 등으로 에너지소요량을 최소화하여 설계단계부터 에너지효율 관점에서 지어진 녹색건축물이다.

국토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제로에너지건축으로 꿈꾸는 대한민국의 에너지 자립’이라는 대주제로 제로에너지건축물의 개념과 필요성 및 우수성, 보급·확산 정책 등을 홍보할 수 있는 작품을 출품하면 되며, 공모분야는 ▲영상콘텐츠 ▲광고 디자인 등 2개 분야로, 만 19세 이상 대학(원)생 및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4인 이내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에너지공단은 분야별 예선 및 본선 심사를 거쳐 10~11월 중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며, 국토교통부장관상 2편,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상 6편 등 총 8편의 작품을 시상하고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제로에너지건축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하는 공모전 취지에 걸맞게 국민이 직접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온라인 투표를 실시하여 최종 수상작 선정에 반영할 방침이다.

수상작은 향후 제로에너지건축을 알리기 위한 공식 홍보 콘텐츠로 페이스북, 유튜브, 옥외매체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적극 활용될 계획이다.

접수는 공모전 홈페이지(www.zero-energy-contest.com)에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 또는 공모전 운영사무국(070-4848-6224)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제로에너지건축이 그린뉴딜의 한 축으로 그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제로에너지건축의 효과적인 홍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재능 있는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