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기후변화포럼 함께, 기후변화 선제적 대응 위해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은 4일 제주시 한경면 두모리 탐라해상풍력발전에서 국회기후변화포럼과 함께 ‘기후변화 아카데미 대학생과의 소통·공감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8월 체결한 ‘한국남동발전-국회기후변화포럼 기후변화인재양성 업무협약’ 후속조치로, 국회기후변화포럼 주관의 기후변화 아카데미에 선정된 대학생과의 기후위기 공감토크(Blue Sky Meeting: 미래세대와의 기후위기 및 환경정책 등의 자유로운 토론), 탐라해상풍력 현장견학 및 한국기후변화학회 2020년 하반기학술대회 참석으로 진행됐다.

특히 남동발전은 지난 7월 국회에서 국내기업 최초 2050 NET ZERO 선언이후, 그 간의 온실가스 감축성과와 앞으로의 에너지전환 계획 등을 국회기후변화포럼 및 기후변화 아카데미 교육생과 공유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후에도 다양한 소통채널을 통한 의견수렴 및 정부정책(제9차 전력수급기본계획 등)과의 정합성을 고려하여 2050 NET ZERO 세부이행계획을 연말까지 수립할 계획이다.

한편, 탐라해상풍력은 우리나라 최초의 해상풍력발전 단지로 설계, 제작, 시공 등 모든 공정을 100% 국산기술로 완성한 대표적인 KOEN의 그린뉴딜 사업으로 3MW 두산중공업 풍력발전기 총 10대가 설치되어 설비용량 총 30MW 규모로 운영중에 있으며 향후 100MW급으로 확대하여 제주도의 신재생에너지 거점 역할을 할 예정이다.

한국남동발전은 “우리나라 대표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신재생에너지 확충을 통한 친환경에너지 전환의 핵심적 역할 수행을 비롯하여 기후변화 우수인재 양성에도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