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화정종합사회복지관과 협약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는 지난 10월부터 울산 중구 내 지역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소송비용을 지원하는 등 권익 구제 지원 사업을 시행하는 데 이어 울산 동구로 지원 범위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동서발전은 울산화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황상선)과 울산 동구 취약계층 주민 대상 권익 구제 지원 사업 협약을 비대면 디지택트(디지털+컨택트) 방식으로 체결했다.

이 협약은 어려운 법적 분쟁에 맞닥뜨린 취약계층 주민을 위해 소송대리인을 선임하고 수임료 등 소송비용을 지원함으로써 지역 내 사회적 약자들이 정당한 권익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체결됐다.

지원 대상은 울산 동구에 거주하는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세대와 차상위 계층 세대 및 한부모 가족 등 취약계층 주민이며, 경제적 도움을 받기 어려운 만 34세 이하 실직 청년도 포함된다.

지원 대상에 해당하는 주민이 신청을 하면 소정의 심사 절차를 통해 지원 필요성을 확인한 후 변호사 보수, 인지대․송달료 등 소송비용을 지원하게 된다. 단 대한법률구조공단의 무료법률구조 제도를 통한 권익 구제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청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052-296-3161), 울산화정종합사회복지관(052-236-3139)으로 문의하여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동서발전은 2018년부터 현재까지 총 15차례에 걸쳐 중구와 동구에 거주하는 저소득가정 등 지역주민 약 70명을 대상으로 사내변호사 무료 법률상담을 실시하는 등 지역주민의 정당한 권익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