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사공제조합 남병주 이사장

힘차게 떠오르는 태양과 함께 2003년의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지난 한해동안 조합발전을 위하여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조합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올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지난해 우리는 월드컵의 4강 신화를 이루어냈고 태풍루사가 한반도를 덮치고 갔을 때 국민들이 보여준 대화합은 어떠한 역경 속에서도 해낼 수 있다는 불굴의 저력을 보여주었듯이 공제조합 임직원 역시 끝없는 도전과 개척정신으로 2003년 새해를 맞이할 것입니다.
조합의 앞날에는 주어진 운명이란 있을 수 없으며 오직 스스로 역사를 만들어 가는 개척의 길이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으며, 모든 임직원이 하나로 뭉쳐 외부의 변화에 당당히 대응할 것입니다.
공제조합은 금년에도 조합원의 경제적 지위향상과 금융지원의 성실한 후원자가 되고자 다음과 같은 과제들을 중점적으로 추진 실천하고자 합니다.
첫째, 가치경영에 의한 경쟁력강화와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하겠습니다.
둘째, 조합의 건전성 제고 및 수익확대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조합원의 권익보호와 전기공사업계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조합법령등 관련제도의 개선을 적극 추진할 것입니다.
넷째, 사전채권관리활동을 강화하여 부실채권의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고 신속한 회수기법을 도입하여 조합의 손실을 최소화하고 건실한 조합재무구조를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과제들은 조합원과 임직원 모두가 혼연일체되어 일사분란한 목표의식을 가지고 협력해 나가야 그 목적을 달성할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따라서 우리의 과제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합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과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