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연구원 이상곤 원장

에너지 가족 여러분!
희망찬 새해가 밝아 왔습니다. 양의 해를 맞아 먼저 에너지 가족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를 맞아 에너지 부문은 대내외적인 급격한 변화로 인하여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지금의 에너지 다소비형 산업구조와 비효율성, 에너지 소비로 인한 환경문제, 에너지 위기에 취약한 수급구조에서 탈피하여 효율적이고 환경 친화적이면 안정적인 에너지 시스템의 구축을 서둘러야 합니다. 세계 1위의 온실가스 배출국이며 OECD 가입국인 우리나라는 국제사회의 책임 있는 일원으로서 기후변화 방지를 위한 노력에 적극 동참해야 합니다.
에너지경제연구원은 이러한 여건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에너지 산업 구조개편, 기후변화협약, 동북아에너지 협력, 에너지 이용 합리화, 에너지 수급 동향 연구를 핵심 연구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하여 사회와 산업계가 요구하는 에너지 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에너지정책방향에 대한 국내·외 자문 및 정보교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우리나라의 지속가능한 발전(Sustainable Development)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우리 에너지경제연구원은 미래를 예지하는 심도 있는 연구와 산·학·연 협동연구를 통해 세계 속의 일류 에너지 전문연구기관으로 도약함으로써 연구의 수요자인 국민과 정부 그리고 산업계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다시 한번 새해를 맞아 에너지 가족 여러분의 가정과 회사에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