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자기반공학기술개발사업단(단장 최병호)은 원자력 연구개발과 나노기술(NT), 생명공학기술(BT), 정보통신기술(IT), 우주기술(ST), 환경기술 (ET), 방사선기술(RT) 및 의료분야 등 중요 국가과학기술 분야의 발전기반이 되는 양성자가속기의 설치와 운영을 지원할 유치기관을 내달 28일까지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작년 12월 31일부터 2월 28일까지로 신청기관은 학교법인, 재단법인, 지방자치단체 등이고, 사업유치를 희망하는 기관은 사업부지 및 관계시설 등을 제공할 것을 기본요건으로 하고 있다.
유치기관의 선정은 1차 서류검토와 현장 조사를 거쳐 ‘사업유치기관선정평가위원회’의 최종 심의 후 확정할 계획이다.

‘양성자기반공학기술개발사업’은 과학기술부의 21세기 프론티어연구개발사업으로 금년 7월에 착수돼 향후 10년간 수행되며,
100MeV(메가전자볼트), 20mA 선형 양성자가속장치를 개발하고, 양성자 빔 이용기술과 장치 응용기술의 확보 및 개발되는 핵심기술의 광범위한 활용과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한 관련 기업의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공모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 kistep.re.kr 또는 www.komac.re.kr)에 게재되어 있다.

2003.01.10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