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에너지환경각료회의 참석

이희범 산업자원부 장관은 15~16일 영국 런던 브리웨리 컨퍼런스 센터에서 개최된 低탄소 에너지시스템의 개발 및 확산 방안 논의를 위해 열린 ‘에너지환경각료회의’에 참석해, REEEP에 가입했다.

경남 경영자조찬회서 강연

김칠두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16일 경남 창원호텔에서 경상남도경영자총협회 초청으로 제130회 경영자조찬회에 참석, ‘2005년도 경제전망과 국가산업단지 혁신클러스터 정책과제’를 주제로 강연회를 가졌다.

남미 순방 및 JEMA 방문 후 귀국

김준철 한국전기산업진흥회장은 12일간의 일정으로 브라질,아르헨티나,칠레 등 남미 3개국의 전기관련 단체 및 전력회사를 방문해 'SIEF2005' 홍보와 국내 전력기자재의 수출 가능성을 타진하고, 일본전기공업협회(JEMA)를 방문해 '아시아전기산업제조업연합회'결성 및 추진방향 등에 대한 세부 협의를 갖고 18일 귀국했다.

안전관리교육
김봉균 한국전기제품안전진흥원 이사장은 오는 23일 진흥원 2층 강의실에서 ‘2005년도 전기용품 제조업체 안전관리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안전관리교육은 최근 들어 전기제품 관련 소비자 피해가 속출하고 있고, 제조물책임법의 시행에 따른 각 제조업체의 클레임 대응책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된다.
또한 산자부, 소비자보호원 등 전문가들이 참석, 기업의 품질관리기법 및 원산지 표시제도 등에 대한 강의할 예정이다.

중국 개폐기 수출상담
이영호 여기로테크 사장은 중국 개폐기시장 현황 파악과 수출상담을 마치고 지난 16일 입국했다.
이영호 사장은 이번 중국 개폐기 시장현황 파악은 향후 대 중국 수출을 위해 현지 관계자들과 긴밀한 협조체제 구축하고 들어왔다.
이 사장은 “국내의 협소한 개폐기 시장을 탈피해 중국 및 해외시장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며 “앞으로 대중국 수출은 물론 인도, 필리핀 등 동남아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